본문 바로가기
스타 프로필

류시원 프로필 (재혼 부인 나이 등)

by 꿈보다 해몽 편집장 2024. 6. 4.

한동안 활동을 중단했던 류시원이 활동을 재개하며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류시원의 프로필 정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류시원의 나이, 결혼, 부인 등 프로필을 알아봤습니다.

 

류시원 프로필 (첫번째 결혼, 두 번째 결혼, 이혼, 부인, 나이 등)

 

류시원_프로필_사진
이름  류시원
나이  1972년 10월 6일 출생 (51세)
  180cm
학력  서울반포초등학교 (졸업)
 반포중학교 (졸업)
 세화고등학교 (졸업)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부 (졸업)
종교  천주교

 

 

 

류시원은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류시원은 1972년생으로 현재 나이 51세입니다. 류시원은 KBS 특채 탤런트 출신으로 1994년에 방영된 KBS TV 드라마 ‘느낌’에 출연하며 데뷔하였습니다.

 

당시, 드라마 ‘느낌’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이와 함께 류시원은 데뷔와 동시에 하이틴 스타로 급부상하였습니다. 이후 류시원은 가수, MC, 배우 등 다양한 영역에서 멀티 엔터테이너로써 활약했습니다.

 

류시원 리즈

 

먼저, 배우로서 류시원은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였습니다. ‘사랑할 때까지’, ‘세상 끝까지’, ‘순수’, ‘종이학’, ‘진실’, ‘비밀’ 등의 드라마에 출연하였으며 배우로서의 그의 인기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배우 활동 외에도 류시원은 ‘TV가요 20’, ‘호기심 천국’, ‘결정 맛대맛’ 등의 프로그램에서 MC로 활동하였습니다.

 

또한, 연예계에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류시원은 2009년에 대한민국 프로 레이싱팀 TEAM 106을 창단하여  팀 감독 겸 레이서로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류시원

 

류시원은 2004년에는 대한민국을 넘어서 일본에 진출하였습니다. 당시, 출연한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이를 계기로 류시원은 일본에 진출하여 한류 열풍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류시원은 일본에서 가수로 데뷔하여 2005년 12월에는 제47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대중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류시원 첫번째 결혼, 두번째 결혼

 

 

류시원은 2010년, 일반인이었던 조수민과 첫 번째 결혼을 하여 슬하에 딸 하나를 두었습니다. 그러나 결혼 1년 3개월 만에 파경을 맞이했으며 3년 간의 소송 끝에 2015년 1월 공식적으로 이혼했습니다.

 

두 사람의 이혼 소송 과정에서 류시원의 전부 인은 본인을 폭행 및 협박하였으며 자신의 차량에 위치추적기를 달아서 위치정보 수집까지 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이에 류시원은 부부싸움 도중 폭언을 하고 전처 차량에 위치추적기를 단 건 인정하기도 하였으나 폭행은 하지 않았다고 반박하며 전부 인을 무고와 사기로 맞고소했습니다.

 

 

두 사람의 이혼 소송은 대법원까지 이어졌고 최종적으로 류시원은 유죄가 입증되어 7백만 원의 벌금을 선고받고 아이의 양육권은 전부 인이 가져갔고 위자료 3천만 원과 재산분할 3억 9천만 원을 지급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여담으로 류시원의 전부 인 인 조수민은 그동안 일반인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실제로는 무용을 전공하였고 단역 배우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연기자이며 그녀는 인지도가 낮아서 일반인으로 알려진 것이라고 합니다.

 

류시원 인스타그램

 

류시원은 이혼 이후, 2020년 2월 15일 일반인인 현재의 부인을 만나게 되면서 두 번째 결혼하여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류시원의 현재 부인은 19세 연하로 대치동에서 수학강사를 하고 있으며  돈도 잘 버는 능력 있는 일반인 여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류시원은 최근 예능프로그램 '돌싱포맨'에서 19살 연하의 아내와의 행복한 결혼 생활을 전했습니다. 또한, 아내의 임신 소식을 방송에서 최초로 밝혀 주위의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출처: 돌싱포맨 방송 캡쳐)
류시원 인스타그램